FAQ 1 페이지

menu_tlt_mo_01.jpg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특수교육학부에서 현장과 연결된 실습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요?
    A
    특수교육학부 부설 아동발달지원센터에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포항명도학교와 협력학교 체결이 되어 있어 수시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직 필수과목으로 교육봉사와 학교현장실습이 개설되어 있어, 학부생들이 특수학교 또는 일반학교 특수학급에서 교육봉사와 교육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2. Q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은 어떻게 다른가요?
    A
    초등특수교육은 초등학교 연령의 장애아동을 가르치기 위한 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적으로

    교육과정은 특수교육전공과 초등교과(예: 초등국어, 초등수학, 초등영어 등), 교직과목으로 구성됩니다.

    초등학교는 일반학급이나 일반학교 내 특수학급에 배치되어 있는 아동이 훨씬 많기 때문에

    통합교육을 실행하고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능력이 매우 중요하지요.

    반면 중등특수교육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연령의 장애학생은 물론

    최근에는 장애인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장애성인에 대한 평생교육 분야에서도

    특수교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중등특수교육전공의 교육과정은 특수교육전공 외에 부전공(체육)과 교직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등특수교육은 성인기를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직업교육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과

    성인기를 대비한 전환교육 실행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Q 특수교육학부 졸업 후 임용에 합격하지 않으면 다른 진로는 없는지요?
    A
    복지 관련 기관의 특수교사, 장애 및 영재관련 기관의 전문인력, 조기교육실, 언어치료실 특수교사, 장애전담어린이집 교사, 병원학교 교사, 특수 아동 교육기관 및 치료실 운영의 길이 있습니다.
  4. Q 특수 교사로서의 길이 힘들지는 않은지요?
    A
    특수 교육현장에는 특수 교육 실무원, 공익요원, 자원봉사 등 지원인력이 상당히 많으므로 특수교사는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