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원(중등특수교육학과) 교내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 언론보도

menu_tlt_mo_01.jpg

언론보도

곽정원(중등특수교육학과) 교내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0-07-23 11:30 조회1,204회 댓글0건

본문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아래 사진설명을 참고하세요.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센터와 창업교육센터 공동주관으로 7월 16일(목) 제11회 위덕대학교 교내 창업경진대회 최종발표회 및 평가를 개최하였다.
 
지난 6월부터 교내홍보 및 참가자를 모집 하였으며 예선 서류심사를 통해 전체 9개팀 17명이 최종 본선에 올랐다. 7월16일(목) 실시된 본선 발표회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1학기의 대부분을 비대면 수업을 하는 상황에서도 많은 준비를 한 학생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학생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제9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 대학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의 대부분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구성함으로서 보다 공정하게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대기압 플라즈마를 이용한 소독기”를 아이템으로 출전한 특수교육학부 2학년 곽정원 학생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고, “약물정보제공 및 복약시간 알림 약통”을 아이템으로 출전한 간호학과 3학년 이다영 학생이 우수상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나머지 7팀에 대해서는 장려상과 상금 각 20만원이 수여되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곽정원(특수교육학부 2학년)학생은 부족한 부분을 좀 더 보완해서 학교 대표로 2학기 때 참여하는 “제9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에서는 매 학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교육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2019 도전! K-스타트업 왕중왕전”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창업분야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