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이원령 교수, 부총리·교육부장관상 수상 > 언론보도

menu_tlt_mo_01.jpg

언론보도

위덕대 이원령 교수, 부총리·교육부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2-06-13 11:41 조회644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이원령 교수<사진>가 최근 제41회 스승의 날을 맞아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상은 올바른 교육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사도를 실천해 타의 귀감이 되고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지난 2006년 3월 위덕대에 임용돼 같은 해 특수교육학부 내 아동발달지원센터를 창립하고 지역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아동 부모상담을 시행하는 등 장애아동교육을 위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장애아동가족지원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 특수교육학부 학생들에게는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자질 향상을 위해 교직 인·적성 검사를 통한 교사자질 함양과 학생들의 미래설계를 위한 코칭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지난 2014년 9월부터 현재까지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이사를 겸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교육봉사분야로 위덕대 총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원령 교수는 “상을 받고자 한 일들은 아니었는데 올해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이렇게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계무량하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학부 학생들이 바른 특수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봉갑 총장 “이렇게 훌륭한 교수님으로 인해 우리 대학 특수교육학부가 최근 3∼4년간 매년 50여명의 임용합격자가 탄생하는 명실상부 임용합격률 최강자가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출처 :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381123&part_idx=263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9307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