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진로 레벨업-진로 Job Go 소감문(강혜원) > 현장이야기

menu_tlt_mo_01.jpg

현장이야기

4월 24일 진로 레벨업-진로 Job Go 소감문(강혜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4-08-19 09:03 조회68회 댓글0건

본문

특수학급의 아이들은 대부분 통합교육 환경에서 수업을 받는다. 특수교사는 등교, 건강상태, 생활지도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수업시간표를 직접 작성하며 개별화교육계획 등의 학교 업무를 통해 학생에게 적절한 교육을 가르친다.

 

특히 학생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 선생님의 반 일화들을 들으며 작은 것 하나하나 아이와 소통하고 같이 해결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부모와의 상호작용도 아이에게 큰 영향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부모와 학생의 요구를 적절히 수용한 수업을 구상하고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이 일반교사와 달리 특수교사에게 더욱 요구되는 점이라고 느꼈다. 아이들이 단지 기계적으로 학습만 한 것이 아닌 각자에게 맞는 공부를 했고, 그것을 직접 실생활에서 적용하고 나타났을 때 특수교사로서 제일 보람 있는 순간이라고 하신다.

 

한 번의 성공이 아닌 학생이 성공 경험을 맛보고 직접 할 수 있을 정도의 토대를 마련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특수교사가 되었을 때, 어떠한 방법이 학생의 자율적인 시도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적절한 교수 방법과 실천능력을 기를 수 있을지, 책임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최선의 방향을 모색하는 노력이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