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합격수기(김인식, 2022학년도 경북 합격) > 임용고시합격수기

menu_tlt_mo_01.jpg

임용고시합격수기

임용고시합격수기(김인식, 2022학년도 경북 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부관리자 작성일22-06-08 11:23 조회606회 댓글0건

본문

1. 연애는 곱의 법칙이다. 

곱의 법칙에 의하면 어떤 수에 0을 곱하면 0이 된다. 예를들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를 4부터 0까지 나눴을 때, 4를 가진 사람들끼리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생겨 더 열심히 하고 좋은 성적을 가지게 된다. 왜냐하면 데이트 장소가 도서관이고 대화의 주제가 특학에 대한 내용일 것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둘 중 한 명이라도 0이라면 곱 의 법칙에 따라 0이 된다. 공부와 연애둘 다 잡을 수 있도록 하자!


2. 군대부터 다녀오자! 

군대는 언제가는 반드시 다녀와야 하기에 되도록 빨리 다녀오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항상 스트레스로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우리 학교는 학생 예비 군이 있기 때문이다. 동원 예비군으로 참여하게 되면 굉장히 귀찮고 피곤하다. 하지만 학생 예비군은 8시간만 하면 된다. 그리고 나중에 합격해서 가야지 생각할 수도 있으 나 시간이 늦어질수록 더 부담된다. 그 이유는 20대에 내가 해야하는 일 중에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늦게까지 해결하지 못하면 언제 하지라는 고민과 임용 에 대한 고민이 겹쳐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차라리 아무것도 모를 때 다녀오는 것이 좋다.


3. 4학년 수업 반드시 듣자!

4학년이 되면 어느 정도 학점을 다 채웠기 때문에 필수 과목을 제외하곤 전공 과목을 듣는 것을 기피한다. 하지만 임용에 합격하고 싶다면 4학년 때 개설되는 특수교육교 수학습방법 수업과 중도중복장애학생교육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이 두 과목은 필수가 아니라서 학생들이 많이 듣지 않는다. 특수교육교수학습방법 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전 혀 모르기 때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직 교육학 논술을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 수업을 통해 이와 같은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배워 갈 수 있다. 예를들면 자신이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어떤 스타일인지 모 른다면 이 수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중도중복장애학생교육 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나의 현재 수준을 점검해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이를 통해 시험 이 다가왔을 때 나에게 채찍질을 가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좋은 결과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혼자 공부할 때 집중하기 힘들 것 같다면 이 수업을 통해서 용어 하나라도 더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