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지원센터 12월 첫째 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17-12-19 18:36 조회3,220회 댓글0건본문
인지·언어수업
김장과 관련된 단어카드 6개를 활용하여 단어 따라 읽기 및 글자 바르게 쓰기 및 선긋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물감을 이용하여 김장에 사용되는 야채들을 색칠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아동의 연필 보조기 사용을 점차 줄여 나가면서 안전하게 가위 사용하기, 발음 교정 및 연필 바르게 쥐고 쓰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소근육·활동 수업
보드게임판을 활용하여 규칙지키기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과 교사가 순서를 지키며 게일을 하는 것을 통해 아동에게 규칙지키기 및 차례지키기를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고리던지기, 유니바 넘기 등을 통하여 차례지키기를 알려주고 동요를 함께 부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룹 수업
모두 자리에 앉은 후 인사를 하고 오늘 활동을 소개하였습니다. 활동 소개가 끝난 후 노래에 맞추어 체조와 율동을 한 후, 차례를 지키며 볼링 놀이를 하면서 함께 활동하기를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
김장과 관련된 단어카드 6개를 활용하여 단어 따라 읽기 및 글자 바르게 쓰기 및 선긋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물감을 이용하여 김장에 사용되는 야채들을 색칠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아동의 연필 보조기 사용을 점차 줄여 나가면서 안전하게 가위 사용하기, 발음 교정 및 연필 바르게 쥐고 쓰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소근육·활동 수업
보드게임판을 활용하여 규칙지키기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과 교사가 순서를 지키며 게일을 하는 것을 통해 아동에게 규칙지키기 및 차례지키기를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고리던지기, 유니바 넘기 등을 통하여 차례지키기를 알려주고 동요를 함께 부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룹 수업
모두 자리에 앉은 후 인사를 하고 오늘 활동을 소개하였습니다. 활동 소개가 끝난 후 노래에 맞추어 체조와 율동을 한 후, 차례를 지키며 볼링 놀이를 하면서 함께 활동하기를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